김사랑 슈가맨3 1999년 천재뮤지션 근황 HYNN 이수영
■ 슈가맨 3 김사랑
기안 84는 이 형님의 노래를 버스에서 많이 들었고 미술학원에서 집에 가는 길에 정말 많이 들었고 이 형님 때문에 학교를 때려치우고 싶었는데 어떻게 졸업하게 됐고 진짜 천재라고 했어요.
유희열은 이 분은 진짜 내가 개인적으로 보고 싶은 진짜 '슈가맨'이고 제가 음악적 열정이 가득할 때 알던 친구였기에 진짜 보고 싶다고 했어요. 제2의 서태지로도 불리던 김사랑으로 지상파 메인 뉴스에도 소개되기도 했어요.
희열팀 슈가맨에 대한 힌트는 데뷔하자마자 세기말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한 천재 뮤지션이라고 했고 만화가 기안 84가 슈가맨 제보를 했어요.
유희열 선배님을 20년 전에 뵙고 토이로 제 게스트를 해주셨는데 저를 모르실 때 게스트 해주셔서 늦었지만 감사하다고 했어요. 매니저 통해서 연락이 와서 알게됐고 마감에 스트레스를 받을 때 슬플 때마다 기안 84가 자신을 찾아왔다네요.
슈가맨 3 사상 최초로 전주부터 밴드 라이브와 함께 무대를 꾸몄어요. 김사랑 필링은 37불을 기록했습니다.
1집 앨범에서 프로듀서, 작곡, 작사, 편곡, 보컬, 랩, 코러스, 기타, 베이스, 드럼, 건반, 컴퓨터 프로그래밍 모두를 혼자 했다고 합니다. 정식으로 뭘 배운 적은 없고 피아노 3개월 드럼, 베이스 교회에서 독학 악보도 잘 못 보고 듣고 하는 게 편하다고 했어요. 3집이 발매되기까지 6년이 걸렸다며 노력형이라 오래 걸린다고 했어요.
천재가수 타이틀과 홀로 작업을 하며 생긴 오해들로 함께 곡 작업을 하려는 사람이 없었다네요. 공백이 길어진 이유는 범불안증을 앓았고 정신 질환 백화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성인 ADHD를 갖고 있고 처음 고백하는데 한 가지 일에 집중을 못하고 아무것도 못하게 되는 것으로 현재 치료 중이라고 했어요. 부모님과 같이 지내면서 많이 괜찮아졌고 많이 내려놓으려고 노력 중이고 운동을 하루에 4 시간하고 종합격투기 주짓수랑 킥복싱을 하고 있다고 했어요. 음악을 멈춰본 적은 없고 다시 노래를 만들려고 시동을 걸기 시작했으며 단지 부모님께 음악을 허락 받으면서 약속한 것을 지키지 못한 것이 있는데 대학을 가길 원하셨고 음악을 계속하면서 검정고시 준비해 대학을 갈 생각이라고 전했어요.
소란이 '라라라'로, HYNN 필링으로 무대를 꾸몄고 대결 결과 HYNN 필링 최종 승리했습니다.
가수 김사랑 나이 40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