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유예신청 총정리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유예신청 총정리

 

올해는 간호조무사 자격신고를 해야 하는 2020년이랍니다. 저는 2017년에 자격신고를 했습니다. 3년 정도 되었어요. 저처럼 2017년에 자격신고 하신분들은 이번 연도에 자격신고하시기 바랍니다. 근데 유예 신청하다 실수로 자격신고를 눌렀는데 해당자가 아니라는데 뭔지 모르겠네요. 이번에 유예 신청 승인되면 다시 해봐야겠어요. 

 

저는 2019년에 병원 근무를 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비대상 신청을 하려고 찾아봤는데 비대상 신청은 2016년, 2017년, 2018년까지 밖에 없더라구요. 그래서 유예 신청하는 방법 안내에 들어가니 2019년 신청은 유예로 신청을 하라고 안내되어 있었어요. 자격신고하기 전에 2019년 보수교육 신청 상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유예 신청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보았답니다.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유예신청 방법

 

먼저 간호조무사 홈피에 들어갑니다. 본인 사이트 로그인을 하셔야 해요. 그럼 마이페이지에서 자격번호등 여러 가지를 볼 수 있습니다. 

 

자격번호를 외워 두셔야 합니다. 그리고 상단 메뉴에 보수교육 유예를 클릭합니다. 

 

 

클릭하신 후 보수교육 유예신청으로 가세요~~

 

 

유예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안내 메시지를 보고 저는 내용을 하나하나 확인했답니다. 실수하면 안 되니까요.. 확인을 하셨다면 예를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 면허신고센터 통합로그인이 나옵니다. 여기서 자격번호가 필요하기 때문에 외워두라고 말씀드렸답니다.

 

 

생년월일, 성명, 성별 입력을 하고 로그인을 하시면 되는데 6개월 이상 로그인 안하시면 비번 변경하라고 해요. 비번 변경 후 다시 입력을 해주시고 로그인을 눌러줍니다. 

 

 

그럼 본인이 과거 이력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저는 자격신고를 2017년에 했습니다. 그리고 2016년 2017년 보수교육을 받았고 2018년 2019년에는 병원 근무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2018년에는 비대상으로 신청했고 2019년은 비대상 항목이 없어 유예로 신청했습니다. 

 

 

확인을 하셨다면 아래 확인을 눌러주세요. 

 

 

 

 

 

아래 박스가 나타나면 하단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신청서 작성 페이지가 나옵니다. 그 중 두 번째 항목인 면제 유예 비대상자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먼저 개인정보수집 및 제공 동의에 동의함을 눌러주세요!!

 

 

누르시면 신청서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보수교육 대상여부 대상을 눌러야 유예 체크를 할 수 있어요. 대상 연도를 선택하고 유예사유를 클릭해주세요!!

 

 

증빙자료는 저는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출력해서 핸드폰 사진으로 찍은 후 컴퓨터로 가져와 1MB 용량에 맞게 그림판에서 사이즈 조정하면 용량 줄일 수 있습니다. 첨부 했어요. 

 

 

제출을 눌러주면 신청 접수가 됩니다. 만약 판정 불가시 다시 보완해야 합니다. 

 

 

신청현황을 보시면 판정 중이라고 나오고 사유 확인, 서류 수정을 할 수 있도록 뜬답니다. 

 

 

이제 판정이 날때까지 기다리는 일만 남았답니다. 이제 판정이 확정되면 다시 간호조무사 자격신고하는 방법 포스팅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 포스팅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