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 자격신고 방법 기간 정리

간호조무사 자격신고 방법 기간 정리

 

안녕하세요!! 간호조무사 자격신고 제도는 2017년 시작되었습니다. 3년마다 자격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저의 경우는 2017년, 2020년 신고를 했으니 이제 2023년에 자격 신고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이랍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신고하는 방법

 

 

우선 간호조무사 홈피에 들어갑니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취업정보 워크넷,사람인,중앙회,시도회 등의취업정보를 모았습니다. 자세히보기

klpna.or.kr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후 상단에 자격신고 센터로 들어갑니다.  자격 신고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자격신고 방법과 신청하기가 나옵니다. 우선 신고 방법을 보세요. 

 

 

본인 자격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마이페이지를 통해 보셔도 되고 더 정확히 하려면 보건 복지부 홈피에서 자격번호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한 후 핸드폰 인증을 하면 본인 자격 번호가 나옵니다. 

 

 

이제 신고 하기를 클릭합니다. 자격신고 방법 안내를 봤냐는 안내 페이지는 예를 눌러줍니다. 보신 분에 한해 예를 클릭하시고 안 보신 분은 꼭 보시고 눌러 주세요. 

 

 

이름, 자격번호, 생년월일 등 기재해주시고 밑에 확인을 누릅니다.

 

 

그럼 비밀번호 확인이 뜹니다. 본인이 자격신고할 때 만드신 비번이나 처음 신고하시는 분들은 만드시면 됩니다. 확인을 누르면 과거 이력 조회가 나옵니다. 

 

본인이 보수교육받으신 이력, 면제. 유예. 비대상 신청 이력, 자격신고 이력이 나옵니다. 확인을 눌러 줍니다. 

 

그럼 또다시 최근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맨 아래쪽의 면허 신고서 작성을 클릭합니다.

 

 

먼저 개인정보 동의서 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면허 신고서가 나타납니다. 

 

 

본인 상황에 맞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 입력 후 수정 삭제가 안되니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는 미취업으로 미취업 사유 기타로 입력하는 부분에서 고민했는데 대부분 미취업, 기타로 입력한다고 하시더라고요. 문의 전화해 보니 간단히 적으면 되더라고요. 

 

다 확인하셨다면 밑에 신고서 제출을 누르시면 바로 신고 현황 확인에 신청 날짜와 함께 신고 완료라고 표시된답니다. 

 

 

그럼 자격신고는 끝납니다.

 

 

■ 관련 포스팅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유예 신청 방법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유예신청 총정리

올해는 간호조무사 자격신고를 해야 하는 2020년이랍니다. 저는 2017년에 자격신고를 했습니다. 3년 정도 되었어요. 저처럼 2017년에 자격신고 하신분들은 이번 연도에 자격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romero.tistory.com

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가 필요해 발급을 받게 되었답니다. 발급방법, 프린트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먼저 건강보험��

granuj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