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우림 폐암수술 아들 프로필 나이 학력 출연작

서우림 폐암수술 아들 프로필 나이 학력 출연작


배우 서우림이 폐암으로 두 번의 수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SBS 교양 프로그램 좋은 아침에 출연했어요. 


2011년도에 건강검진을 했는데 아무런 이상이 없었는데 그해 작은아들을 보내고 우울증이 심했다고 했어요. 1년간 눈물로 보냈고 1년만에 다시 건강검진을 하러 오라고 했다고 합니다. 


깊은 산 속 절에 가서 살고 싶은데 무슨 1년만에 오라고 하냐고 했더니 큰아들이 병원에서 오라고 할때는 꼭 가라고 했다고 합니다. 




큰 아들의 권유로 건강검진을 하다가 2013년 폐암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수술 후 항암 치료를 받지 않아도 된다고 해서 안 받았는데 5년 만에 큰 암세포가 악화되어 올해 2차 수술을 받았고 합니다. 



초기에 발견했고 69세까지는 늙었다는 걸 못 느꼈지만 70세가 넘어가니 창문 밖을 보면 아들 생각이 나서 울다가 하루종일 TV만 보고 살았고 정신차리려고 동네 한바퀴 걸으면서 산다고 했어요. 




당시 폐암 수술할때 큰것도 작은 것 중 한창 일 할때 큰것을 제거라고 작은건 6개월 마다 검사했고 다시 커져 수술을 해야 했다고 해요


젊을 때 받는 수술과 나이 들고 나서 받는 수술이 다르고 이번엔 많이 힘들었고 현재 걷기 운동을 하고, 먹는 것도 잘 먹는 중이라고 했어요. 




배우 서우림 프로필



나이 1942년생 77세입니다. 


학력 서라벌예술초급대학 무용학과


1963년 서울 중앙방송 드라마 어머니의 마음으로 데뷔했고 1965년 TBC 동양방송 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어요. 


동기는 전양자 배우님이 있습니다. 




출연작 드라마


사모곡,내 친구 깨치, 5학년 3반 청개구리들, 유심초, 큰언니, 장희빈, 여울, 욕망의 바다, 내사랑 내곁에,태조 왕건, 내 남자의 여자, 보석비빔밥, 신기생뎐, 무자식 상팔자, 오로라 공주, 사랑만 할래, 여자를 울려, 내 사위의 여자, 황금주머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영화


시비시비, 피와 불, 오엑스, 손톱, 카루나, 아빠를 빌려드립니다. 



댓글